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5개소 신규 지정

표지판 부착과 조리ㆍ판매시설 개.보수비용 지원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3/07 [14:27]

▲ 정하영 시장(오른쪽)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표지판을 부착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5,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5개소를 신규로 지정하고 정하영 김포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우수업소 1개소에 대해 표지판 게시 행사를 실시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7(우수판매업소 지정 등)에 따라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중 총리령으로 정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기준을 갖추고 고열량·저영양 식품과 고카페인 함유 식품을 판매하지 않는 업소를 말한다.

 

올해 신규로 지정된 우수판매업소는 총 5개소로 아빠랑 식빵이랑’(김포한강2362), ‘김가네 김포호수마을점’(김포한강4120번길98), ‘스마일 꽈배기’(양곡31번길 26-30), ‘마리의 식빵’(풍무로96번길57), ‘사랑을 굽는 우리동네 식빵’(사우중로73번길 39)이다.

 

김포시에는 현재 58개소의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이 지정돼 있고 해당 구역 내 영업 중인 397개소의 식품 조리·판매업소 중 우수판매업소 28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업소 5개소를 추가 지정 표지판 부착과 조리·판매시설 개·보수비용을 지원할 예정으로 있다.

 

정하영 시장은 어린이 먹거리 안전을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를 확대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어린이들이 구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