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렴실천다짐대회 개최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3/06 [15:51]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은 지난 5,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실천의지 함양을 위한 청렴실천다짐대회와 청렴교육·청탁금지법 주요사례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다짐대회는 재단 임·직원의 청렴실천화를 위해 부패예방(공정업무, 알선·청탁근절), 청렴하고 소신있는 업무처리 의지를 다짐하는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이에 대한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한 재단 만들기를 위한 구성원들의 솔선수범 의지를 다졌다.

 

이후 한국청렴리더십 연구소 김정현 대표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주요위반 사례, 2019년 공무원 행동강령 주요변경사항, ·직원행동강령(금품 등 수수금지, 알선·청탁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위반행위 신고 및 신고자 보호, 그밖의 사항)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올해 신규로 청탁금지법 주요사례와 관련해 직원들의 비의도적 위반사례를 예방하고, 이에 대한 기본소양을 증진시키고자 청탁금지법 주요사례 관련 사례공유 간담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청렴마인드 향상에 도움을 줬다.

 

이종경 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청렴한 대한민국은 우리의 작은 청렴실천 하나하나가 모여야 실현될 수 있기에, 작은 업무 하나에도 부정부패 없는 투명한 직무를 수행하자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